https://coding-footprints.tistory.com/66
[JAVA]프로그래머스 - 멀리 뛰기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914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.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.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,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
coding-footprints.tistory.com
#1. 프로그래머스 - 멀리 뛰기[미들러]
문제
효진이는 멀리 뛰기를 연습하고 있습니다. 효진이는 한번에 1칸, 또는 2칸을 뛸 수 있습니다. 칸이 총 4개 있을 때, 효진이는
(1칸, 1칸, 1칸, 1칸)
(1칸, 2칸, 1칸)
(1칸, 1칸, 2칸)
(2칸, 1칸, 1칸)
(2칸, 2칸)
의 5가지 방법으로 맨 끝 칸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. 멀리뛰기에 사용될 칸의 수 n이 주어질 때, 효진이가 끝에 도달하는 방법이 몇 가지인지 알아내, 여기에 1234567를 나눈 나머지를 리턴하는 함수, solution을 완성하세요. 예를 들어 4가 입력된다면, 5를 return하면 됩니다.
생각
- 피보나치수열 문제라는 것을 알았고, 구현하는 데는 크게 어렵지 않았다.
- 다른 사람들의 풀이를 보니 더 간단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, 코드를 고쳐서 풀어보았다.
깨달은 점
- 하나의 문제를 여러 가지 풀이로 풀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배웠다.
- 문제를 해결했다고 하더라도, 더 좋은 풀이는 없는지 항상 고민하면 좋을 것 같다.
내일 학습할 것
- 미들러 문제 1개 이상 풀기
728x90
'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24.04.10] 99클럽 코테 스터디 8일차 TIL (0) | 2024.04.10 |
---|---|
[24.04.09] 99클럽 코테 스터디 7일차 TIL (0) | 2024.04.09 |
[24.04.07] 99클럽 코테 스터디 5일차 TIL (0) | 2024.04.07 |
[24.04.06] 99클럽 코테 스터디 4일차 TIL (0) | 2024.04.06 |
[24.04.05] 99클럽 코테 스터디 3일차 TIL (3) | 2024.04.05 |